Research

다음은 행동과학연구센터를 통해 수행된 서울시립대학교 

교수와 대학원생들의 연구입니다.

2023

1. 임영서, 장우정:  Sad Avatars as Better Sales Representatives in the Metaverse? The Role of Subcultural Appeal

2020년-2022년

전 세계적인 Covid-19 팬데믹으로 인해, 현장 조사 불가. 온라인을 통한 자료수집 연구과제만 수행됨.

2019년

1. 정승우, 장우정: 소비자의 조절초점과 소비가치, 지각된 위험에 따른 구매의도의 변화

2. 박상우, 신동우: 디지털 사회에서 사회적 거리감에 대한 사회적 파워의 조절효과

3. 고진훈, 신동우: 인지부조화의 정보원에 따른 소비자 반응의 차이 연구: 인공지능 vs. 인간

2018년

1. 허다경, 신동우: 캠페인 주체의 유형과 자긍심 고저의 상호작용이 메시지 태도에 미치는 영향

2. 정승우, 장우정: 소비자의 비행기 티켓 구매의향에 대한 소비자의 조절초점 성향, 위험의 상호작용 효과

3. 박상우, 신동우: Risk taking 상품에 대한 social power 정도가 구매 의도에 미치는 상호 작용 효과

4. 최우진: Identity 수준이 정보처리에 미치는 영향

5. 황정빈, 송지희: 자기가치확인 이론과 집단인지부조화 이론의 비교

6. 이성일, 서유미: 비윤리적 친조직행위의 수용과정 연구

7. 박상우, 신동우: 상황적 유형의 차이와 사회적 파워의 차이가 위험한 의사결정에 미치는 영향 연구

8. 강영선, 서유미: 윤리적 소비 상황에서 생산자 정보가 소비자 반응에 미치는 영향

9. 송지희, 최보름, 황정빈: 온라인 구매상황에서 구매 시점에 증강현실이 소비자 의사결정에 미치는 영향

10. 최우진, 김준영: Donation 자극물 타입이 Donation 종류와 의향에 미치는 영향

2017년

1. 송지희, 장우정: 신제품 개발 웹사이트 디자인에 따른 고객의 참여동기 변화

2. 이동국, 강영선: 서비스 실패시 제품 디자인 의인화가 소비자 심리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 

3. 박상우, 신동우: Social power가 risk taking에 미치는 영향에 대한 on-line vs. off-line의 비교

4. 양희복, 서유미: 사회비교피드백 유형이 근로자의 정서반응과 근로의욕에 미치는 영향 

2016년 

1. 박상우, 신동우: 소셜네트워크상에서의 인지하는 파워의 정도의 차이에 의한 메시지의 설득 효과

2. 단칙신, 신동우: We See Queues Differently: When Efficiency Overrides Value

3. 문혜리, 송지희: 구매 후 소비자들의 정보탐색의 동기

4. 왕천, 강영선:  주문배달앱에 대한 소비자의 인식과 태도에 미치는 영향

5. 허다경, 강영선: 보너스 상품권의 사용 기간이 소비자의 인식과 태도에 미치는 영향