Seminars
산업경영연구소, 행동과학연구센터 또는 MMI(Master of Marketing Intelligence) 주최로 열린 세미나, 리서치파워톡(Research Power Talk)과 3P2S 특강 시리즈입니다.
2023년
[1] 4월 21일(금)
발표자: 최한별교수 (명지대학교)
발표제목: Effects of Online Crowds on Self-Disclosure Behaviors in Online Reviews : A Multidimensional Examination
[2] 5월 4일(목)
발표자: 정재훈박사 (CJ주식회사-미래경영연구원)
발표제목: Hate Pollution but Love to Shop? On the Effects of Air Pollution and Promotions on Online and Offline Retail Sales
[3] 9월 11일(월)
발표자: 반주원교수 (Central Queensland University)
발표제목: ESG Governance in Australia Entretpreneurship
2022년
[1] 6월 17일(금)
발표자: 김광욱교수 (Salisbury University)
발표제목: SpaceX사례로 살펴보는 미국 우주산업 플랫폼 비즈니스
[2] 7월 6일(수)
발표자: 정원주교수 (The Hong Kong Polytechnic University)
발표제목: Understanding interpersonal interactions at work: A dyadic perspective
[3] 7월 13일(수)
발표자: Axel Stock 교수 (University of Central Florida)
발표제목: Firm Competition for Sales Force Owned Customer Loyalty
2021년
[1] 4월 16일(금)
발표자: 최정혜교수 (연세대학교)
발표제목: 최신 트렌드를 반영한 디지털 마케팅 교육에 관한 특강
[2] 7월 2일(금)
발표자: 이승환교수 (아주대학교)
발표제목: Price Promotion Depth and Frequency in Subscription Services
[3] 7월 21일(수)
발표자: 김선아교수 (Concordia University)
발표제목: Impact of Attribute-based Product Alignment on Consumer Choice: Do products aligned by color (vs. price) affect a consumer's choice?
2020년
[1] 7월 2일(목)
발표자: 김모란교수 (UNIST)
발표제목: Identifying Socially Contagious Groups: Impacts of Social Identity and Preference Similarity on New Product Adoption
[2] 7월 14일(화)
발표자: 정윤혁교수 (고려대학교)
발표제목: Digital Privacy from the Managerial Perspective
2018년
[1] 11월 6일(화)
발표자: 김은혜부사장 (디넥소)
발표제목: 블록체인 산업의 이해와 파급효과
[2] 10월 16일(화)
발표자: 정진우실장 (NHN벅스 전략기획실)
발표제목: 디지털 시대의 기업 전략
[3] 6월 8일(금)
발표자: 김태완교수 (성균관대학교)
발표제목: The Impact of Product Concept Demonstration on Product Line Design
[4] 6월 5일(화)
발표자: 남현미 (마케팅조사 프리랜서 전문가)
발표제목: Nielsen등의 Qualitative Approaches
[5] 5월 29일(화)
발표자: 김민석팀장 (닐슨컴퍼니코리아 디지털미디어본부)
발표제목: Data Gathering & Analysis in the Digital World
[6] 5월 21일(월)
발표자: 정수현대표이사 (스페이스클라우드)
발표제목: 자기다움의 도시를 만들어가다
[7] 1월 4일(목)
발표자: 김지영교수 (이화여자대학교)
발표제목: Coordinating Traditional Media Advertising and Search Advertising in Brand Marketing
2017년
[1] 12월 15일(금)
발표자: 김민기교수 (KAIST)
발표제목: Predictably Irrational Spending? Investigating the Role of Superstitious Beliefs About Numbers in Anchoring Effects
[2] 12월 12일(화)
발표자: Professor Michael J. Shaw (University of Illinois)
발표제목: Digital Business 4.0
[3] 11월 27일(월)
발표자: 이문희프로 (제일기획)
발표제목: 광고기획, 제작, 집행의 실제 사례
[4] 5월 31일(수)
발표자: 남중구대표 (Finfra)
발표제목: Big Data From the Perspective of Engineer
[5] 5월 24일(수)
발표자: 정하규전무(닐슨컴퍼니코리아)
발표제목: 소비자행동의 진화와 영향요인
[6] 4월 12일(수)
발표자: 윤선희부장 (닐슨컴퍼니코리아)
발표제목: Data Gathering & Analysis in the Digital World
[7] 4월 5일(수)
발표자: Professor Sudha Ram (University of Arizona)
발표제목: Extracting Value from Big Data
[8] 3월 22일(수)
발표자: 이홍승부장 (닐슨컴퍼니코리아)
발표제목: 닐슨에 대한 소개와 빅데이터의 개요